소개팅에서 '정뚝떨'하는 상황과 솔루션

큐피스트는 ‘로맨스를 실현할 수 있는’ 앱 환경이 고객 경험의 기본이라 여기고 2023년 2월 ‘인공지능 페이스 인증’을 도입하였다. 이용자가 등록한 프로필과 실제 이용자의 얼굴이 일치하는지 인공지능이 분석해 인증하는 시스템이다. 또 기존 휴대전화 번호 인증에다 실물 인증까지 더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팅 환경을 제공한다. 소개팅에서 막막한 상황에 놓이거나 잘해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를 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개념 원리 소개팅 안내서’. 소개팅은 연애를 위한 좋은 기회지만 어려움도 존재한다.

 

수원-서울은 지리적 갈등을 일으키는 축에도 못 끼는 거리다. 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당신의 단점을 발견했을 터. ‘사바사’지만, 여자 입장에서 좋은 인상과 진정성을 느끼기 힘든 질문이다. 요즘 선섹후사가 밈처럼 번졌는데 여성은 그다지 반가워하지 않는다.

 

특히 여성들은 민감하게 알아보는 명품 패션이나 가방, 네일아트 등은 남성이 보기엔 별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옷 보다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편이 낫습니다. 여성은 무엇보다 여성미를 강조하는 스타일이 가장 남성에게 호감을 일으키는데요. 화사한 원피스에 톤 다운된 가디건이나 재킷을 매치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적절합니다.

 

즉, 보통 언변이 좋으신 분들은 처음 보는 사람과도 어느정도 스몰토크에 능한편인데, 따라서 이 어플도 이렇게 부담스럽지 않고 대화 코드가 맞는 사람과의 매칭이 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성분의 경우 취준생, 프리랜서, 직장인, 대학생, 대학원생 등 거의 대부분이 가능합니다. 결국 적극녀는 소개팅남을 데려다 주기 위해 따라왔던 것임을 끝내 밝히지 못했다. 그것은 안그래도 상대방으로 하여금 비정상적인 여자라는 인식을 다분히 심어 준 적극녀가 여태 취해왔던 비정상적인 행동들 중 최악으로 비정상적인 행동이었기에. 카페에 들어서서 버블이 징그러울 만큼 쌓인 이 독특한 음료들이 얼마나 맛있는지에 대해 주구장창 읊어대고 있을 때 소개팅남이 지갑을 연다. 적극녀가 황급히 먼저 카드를 꺼내들고 계산대로 달려가서 죽 긁어 내리자 소개팅남이 외친다.

 

단점이나 공개하기 어려운 것은 거짓으로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피하는 것이 광고이며 공공의 관계이다. 그런데도 이상하게 수박남들은 자신의 소개팅이 잘 돌아가고 있다는 착각을 하는 것 같다. 나는 마지막 만남에서 오늘 데이트가 나에게 좀 별로였다는 점을 상냥하게 어필하고 싶어서, 수박남이 지하철역 앞으로 데려다 주는 길에 “오늘 어땠어요? 한 번도 무거운 유리문을 열어주거나 잡아주지도 않았고, 물컵에 물이 없거나 피클이 떨어졌을 때 웨이터를 불러주지도 않았다.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대학생 이원영씨는 올해 초부터 동네 친구를 찾기 위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동네 위치를 설정한 다음, 소개글을 보며 취향이 맞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식이다. 이씨는 12일 “미리 취향을 공유하다 보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대법원은 2016년에 피의자 김모씨에 대한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A씨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지만 명예가 훼손됐다고 보기 어렵고, 현행법상 남을 사칭해 재산상 이익을 얻는 2차적 피해가 발생해야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여가부권익지원과 이경은 서기관은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은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성매매’, ‘조건만남’ 등 성매매를 조장하는 키워드들을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이다”라며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을 설명했다. 또한, 성매매 조장 앱 317개 중 87.7%(278개)가 본인인증이나 기기 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성매매를 희망하는 회원들이 해당 앱의 익명성에 의존해 조건만남을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됐다. 과거 소개팅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 김모씨는 “지난겨울에 소개팅 앱을 처음 접하자마자 신원 불명인 다수의 이성에게서 조건 만남을 요구하는 쪽지를 받아 당황스러웠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소개팅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관심에 수락과 거절에 상관없이 응답만 하여도, 적립금을 받을 수 있고 그 적립금을 통해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이어 “날 것 그대로의 ‘원초적 본능’의 과학을 탐구하고, 참가자들에게 진정한 사랑을 찾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프로그램 출연자들은 얼굴을 가린 채 알몸 상태로 있는 후보자 중 데이트하고 싶은 상대 1명을 고른다. ’라는 질문으로 상대가 스스로 자신 있게 몇 살인지 밝힐 수 있도록 하자.

click here click here click here click here 오피가이드 후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에서 '정뚝떨'하는 상황과 솔루션”

Leave a Reply

Gravatar